애드센스 승인거절 이후 재신청시 꿀팁
안녕하세요.
몇일전 아주아주 기다리던곳에서
또 아주아주 슬픈소식 하나가 전해져왔습니다.
그것은. 바로바로
애드센스에서 보름여만에 답장이 왔습니다만.
팔짱낀 거들먹 아저씨에게 거절메일이 도착했습니다. ㅠㅠ
요즘은 우스갯소리로 애드고시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애드센스 승인이 힘들다고 합니다.
무소식이 희소식이라는 약간의 기대감으로 보름을 기다렸건만,
돌아오는소식은 거절이라는 이씁쓸함...ㅋ
그래서 오늘은
저 말고도 많은분들이 애드센스 승인을 얻기위한 과정의 일부분일거라 생각하고,
함께 나누고, 알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신청하고 딱 보름만에
기다리고 기다리던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그간 엄청 기다렸기에
꿈도 많이 꿨었어요. (승인받는꿈을요.... 이런 꿈을 반대라더니. 젠장!)
해결해야할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그게 뭔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가보도록하겠습니다.
메일에서 저기 프로그램 정책을 클릭해봅니다.
거절의 이유는 엄청 다양합니다.
무효 클릭수 및 노출수
첫번째 사유로 나옵니다.
게시자는 자신의 광고를 클릭해서는 안 되며, 수동 작업을 포함하여 노출수 및/또는 클릭수를 인위적으로 부풀리기 위한 어떤 수단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전 일부러 클릭수를 인위적으로 부풀리기위한 어떤작업도 하지 않았습니다!!! ㅠㅠ
클릭 또는 조회 유도(비보상형 광고 인벤토리)
보상형 광고 인벤토리를 제외하고 게시자는 다른 사용자에게 광고를 클릭하거나 조회하도록 요청하거나 사용자를 현혹하는 구현 방식을 사용하여 클릭수 또는 조회수를 증가시켜서는 안 됩니다. 여기에는 광고 조회나 검색에 대한 대가로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거나 그에 대한 대가로 제3자를 위한 모금을 약속하는 것 또는 개별 광고 옆에 이미지를 배치하는 행위 등이 포함되나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트래픽소스
일부 특정 소스에서 트래픽이 유입되는 페이지에 Google 광고를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게시자는 클릭으로 돈 벌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스팸 메일을 발송하거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광고를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온라인 광고를 사용하는 게시자는 Google의 방문 페이지 품질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합니다.
광고작동방식
게시자는 광고 실적을 인위적으로 부풀리거나 광고주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애드센스 광고 코드 수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고게재위치
게시자가 다양한 게재위치와 광고 형식을 실험해 보는 것은 권장됩니다. 단, 팝업, 이메일, 소프트웨어 등 부적절한 위치에 애드센스 코드를 배치해서는 안 되며 사용 제품의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애드센스 광고 게재위치 정책 게시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작동방식
Google 광고를 게재하는 사이트는 사용자가 둘러보기 쉬워야 합니다. 사이트에서 사용자 환경설정을 변경하거나, 사용자를 원치 않는 웹사이트로 리디렉션하거나, 다운로드를 실행하거나, 멀웨어를 포함하거나, 사이트 둘러보기를 방해하는 팝업 또는 팝언더를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기만적인 사이트 탐색도구
게시자는 클릭수나 조회수를 증가시키기 위해 사용자를 현혹하는 구현 방식을 사용하여 메뉴, 탐색 도구 또는 다운로드 링크로 착각하게 하는 광고를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모든 게시자는 광고 구현 시 광고 게재위치 정책을 준수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해결방안
첫번째.
카테고리만 있고
그 밑으로 글이 없는경우
게시자 컨텐츠가 없는 경우 광고만 게재 경우.
광고게재가 준비되지 않은 사이트라고 판단 하여
카테고리 목록 아래에 글작성이 없는 카테고리는 지워주시고,
승인이후 다시 만드는것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두번째.
광고게재는 되어있는데 컨텐츠가 없다는 의미(비어있는공간)
을 해결하려면
본문 상단 광고만 게재하는것으로 광고 설정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광고설정을 다 꺼두고
본문상단에만 체크, 클릭하시고
변경사항 저장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바로 승인난다고 하니,
저도 다시 재신청하고 기다려보겠습니다.
모두들 좋은소식 기다리고 있겠습니다!